안녕하세요, 소소한 행복입니다.
오늘 중소기업 직원 소득세 감면 신청서를 올리려고 합니다.
직원이 신청하라고 해서 처음 알게 된 내용을 적어서 직접 신고/신고 신청서를 작성하도록 하겠습니다.
중소기업 근로자에 대한 소득세 감면 신청은 무엇인가요?연말정산을 위해 소득세 혜택을 받는다고 생각하면 된다.
2018년부터는 중소기업에 취업한 만 15~34세 직장인을 기준으로 90%의 세금이 감면된다.
[근로자가 회사에 제출해야 하는 서류]
이것은 내가 직원에게 준 서류이다.
회사는 홈텍스에서 서류를 다운받아 직원에게 작성 후 제출을 요청할 수 있다.
[회사에서 근로자로부터 받은 서류를 보고하는 방법]
그 회사는 홈텍스에 접속하여 문서를 보고한다.
로그인하십시오.
신청/제출->세무자료제출->중소기업종업원소득공제명세서 순으로 클릭해주세요
제출 방법을 눌러 직원으로부터 받은 서류 내용을 작성하시면 됩니다.
내용 작성을 완료한 후 제출을 클릭할 수 있습니다.
그리고 한 가지 중요한 것이 있어요!
난 그게 끝인 줄 알았어.인터넷에 올라온 다른 글들도 그렇게 썼지만… 그것은 아니었어요.
회사가 보고서를 작성하려면 관할 세무서에 중소기업 소득세 감면 내역서를 제출해야 합니다!
!
!
처음이라 혼란스러웠는데, 이제야 이해가 되네요.다음 번에는 완벽하게 할 것 같아요.
#세금이야기 #중소기업소득공제신청서 작성 #연말정산혜택 #감세혜택 #서이추 #서이추환영