스프린트 돌아보기

회사에서 2주간의 스프린트를 진행하고 스프린트 회고전을 공유하고 있습니다.

예전에는 대화하는 순간 생각나는 몇 가지만 얘기했는데 이번에는 미리 Jira를 보면서 그 스프린트에서 했던 일을 기록하고 뒤돌아보고 회고 미팅을 가졌습니다.

나중에 한눈에 볼 수 있도록 로그로 남겨두는 것도 좋았습니다.

인상적인 전환을 포함합니다.

– OO 팝업 UI 수정: 2시간 정도 예상했는데 처음 작업했을 때 그 정도 시간이 걸렸습니다.

모든 작업이 완료된 후 디자이너에게 피드백을 요청했고 그는 세 가지 수정 사항을 나와 공유했습니다.

그래서 편집한지 1시간정도 지나서 다시 피드백을 요청했더니 수정이 또 있었네요… 기능에 변화가 없어서 피그마만 작업했는데 디자이너가 편집한 의도와 다르게 된 부분도 있고, 예를 들어 마우스가 특정 영역에 맴돌면 툴팁이 고정된 위치에 나온다는 이해하에 개발했는데 그게 아니라 마우스가 맴돌고 이 영역에서 이동하면 그에 따라 툴팁이 이동합니다.

.) 회고 모임에서 말씀 드렸습니다.

, 앞으로는 개발하기 전에 디자이너에게 디자인 설명을 요청하는 것이 좋습니다.

앞으로 우리는 그렇게 해야 하고 같은 이해를 가지고 앞으로 나아가야 합니다.

– 단위 테스트 코드 작성: 처음에는 테스트 코드가 많이 어려울까 걱정했는데 잘 되더라고요. 이 구성 요소에서는 사람들에게 이것이 중요하고 이것이 핵심 기능이며 문서임을 알 수 있게 해주기 때문에 좋은 것 같습니다.